반응형

 

 

 

 

 

 

 

 

안녕하세요!

선한발걸음 선발 입니다. 

방금 밖에 나갔다 왔더니 바람이 쌀쌀한 게 

감기 걸리기 딱 좋은 날씨네요 ㅠ

여러분 이제 시험이 얼마 남지 않았지요?

지금 이 시기가 참 마음 잡기도 힘들고

불안하고 초조하기도 합니다 .

하지만 여러분 마음 약해지지 마십시오

여러분 할 수 있습니다. 

마음이 흔들릴수록 공부를 더 열심히 하세요

이게 무슨 소리냐고요? 

저는 마음이 흔들리고 포기하고 싶을 때마다 

가족들을 생각하며 미친 듯이 공부를 더 했답니다. 

집중하다 보면 잡생각도 없어지고 더 집중할 수 있게 되는 기회인 것 같습니다. 

 

오늘은 여러분들께 공인중개사 시험 노하우 #2번째 시간입니다. 

대단한 것들은 아니지만 그래도 힘들게 자격증을 땄기에..

여러분도 그렇게 준비하고 계시기에 조금이나마 힘이 되고자 합격 노하우를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민법은 지문이 너무 깁니다. 그래서 지문을 빨리 읽고 이해하는 것이 관건입니다. 저는 일단 민법 지문을 읽을 때 빈 공간에다가 핵심 키워드를 적고 이해관계 부분에서는 이해관계를 그려 놓곤 했습니다. 

그러면 지문과 동시에 그림을 그리기 때문에 문제를 이해하는 게 훨씬 쉬웠던 것 같습니다. 

민법은 빨리 문제를 이해하고 답을 찾아내야 하기 때문에 시간을 뺏기면 안 되는 과목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혼자서 공부하실 때도 그림을 그려가며 공부하시다 보면 머릿속에 저절로 이해관계들이 그림이 그려집니다. 그런 부분을 습관화시켜놓으면 문제 푸는 것이 훨씬 용이해집니다. 

 

◈ 과목당 강사들을 저랑 맞는 강사들을 선택하여 들었습니다. 패키지?로 선택하여 들어야 수강료가 저렴한 것은 압니다. 그러나 저는 투자하였습니다. 안 맞는 강사들의 수업을 듣고 있자면 이해하는 것도 너무 힘들고  이해도 안 가도 답답했을 때 다른 강사 강의를 들으니 너무 이해가 잘 가곤 했습니다. 여러분들도 돈 아깝다고 생각하지 마시고 본인과 맞는 강사를 선택하여 들으시길 바랍니다. 당장은 돈이 아깝다고 생각할지 모르지만 합격의 기쁨은 돈과 비교할 수 없습니다. 

 

◈ 저는 개인적으로 핸드폰을 2G 폴더폰으로 바꾸었습니다. 공부하다가 조금 힘들면 핸드폰 보고 공부에 관련된 거 검색해본다고 핸드폰 보고 그러다 보면 핸드폰을 붙잡고 있는 시간이 너무 길어지는 것을 느꼈습니다. 

의지박약이었을까요 ㅠ  안 되겠다 싶어서 마음을 단단히 먹고 스마트폰을 시험 끝날 때까지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효과는 정말 좋았습니다. 공부하는 시간이 훨씬 더 늘어났고 그 시간들이 쌓여서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었던 것 같았습니다.  공부하다 보면 자기 통제력이 가장 중요한 것 같습니다. 

또한 책 페이지 사이마다 가족들 이름을 적어 놓았습니다. 좀 힘이 빠지고 포기하고 싶을 때마다 다시 한번 정신 차리고 공부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던 것 같습니다. 곳곳에 가족들, 사랑하는 사람들 이름을 적어 놓으세요

분명 힘이 납니다. 

 

◈ 반복학습이 가장 중요합니다. 공부하고 나면 계속 잊어버리게 되지요 ㅠ 그날 학습하기 전에 전날 했던 부분을 꼭 복습해야 합니다. 안 그러면 계속 까먹게 됩니다. 이어폰을 손에 놓지 않았던 것 같습니다.  차로 이동할 때, 걸어서 이동할 때, 화장실 갈 때, 잘 때,  설거질 할 때 ~ 계속해서 강의를 들었습니다. 사실 책을 정독해서 읽는 게 참 힘들었습니다. 그래서  강의를 계속 반복해서 들었던 기억이 납니다. 그 당시에는 뭔지 모르는 것 같아도 문제 풀 때 느낌이 오는 답들이 있습니다. 신기하게도 이거 일 것 같다는 답들이 있습니다. 하두 들어서 뇌가 기억하나 봅니다. 

 

◈ 중개사법은 에듀윌에 계신 강사님을 선택하여 듣게 되었습니다. 그 강사님은 연상법을 많이 이용하시더라고요 암기할 부분이 많은 과목이다 보니 연상법이 효과가 있었던 것 같습니다. 정말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 저는 공부할 때 예민한 편이라서 사람들이 많은 도서관에서 공부하는 게 많이 힘들었습니다. 

집중력이 많이 약한 편이라서 그랬던 것 같습니다. 그래서 1인실 도서관을 다니면서 이동을 최소화하기 위해 가장 가까운 곳으로.. 공부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식사량은 최대한 줄이려고 노력했습니다. 특히 점심을 먹으면

너무 졸려서 집중하기가 힘들었기 때문입니다. 시간을 아끼기 위해서 막판 한 달 남겨놓고는 점심도 김밥으로 때우기도 했던 것 같습니다.  아!! 그리고 잠은 꼭 12시 이전에 자도록 노력했습니다. 12시 넘어서 자면 그 다음날 졸려서 또 공부를 제대로 못하는 경우가 있었기에.. 그리고 집중력도 흐려지기에... 생활 패턴이 너무 심야로 가지 않도록 노력했습니다. 

 

 

 

 

공부에는 정말 지름길이 없는 것 같습니다. 

묵묵히.. 장애물이 있더라고 끝까지 그 길을 가는 것.

반복적으로 하는 것.

최선을 다하는 것.

주변 사람들의 말에 흔들리지 않는 것.

나의 신념을 끝까지 지켜나가는 것.

 

끝까지 마음 잘 잡으시고 최선을 다하신다면 좋은 결과로 인해서 미소 지으실 수 있을 것입니다. 

할 수 있다!!

 

공인중개사 시험 합격 노하우에 대해서 말씀드렸습니다. 혹시 개인적으로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다면 댓글 남겨주세요.. 성심성의껏 진심을 다해 말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